자동차담보대출, 무입고자동차담보대출 전문

무입고자동차담보대출 내차론

후방추돌시 최대한 부상을 방지하는 방법 | 무입고자동차담보대출 - 내차론

자동차의 모든 정보, 내차 NEWS

후방추돌시 최대한 부상을 방지하는 방법

  • 2019.11.07
  • 조회수:35

안녕하세요 자동차의 모든뉴스 내차뉴스 입니다.
오늘은 후방추돌에 대처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하는데요,
자동차 내부에는 백미러가 있지만 계속 볼 수도 없을뿐더러 백미러로만은 후방추돌을 막기
쉽지 않습니다. 때문에 목에 큰 충격이 가서 상해를 입는 경우가 정말 많습니다.

 

 

과거에는 자동차안전기준 법규 머리 지지대시험 및 KoreNCAP(신차 안전도 평가)_좌석 안전도 평가가 존재하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예전 자동차에는 머리 지지대가 없이 나왔으며 지지대를 장착하고 나왔더라도 목만 살짝 받쳐주는 정도, 또 머리 지지대를 목에다
받치고 사용하시는 분들이 많아 후방추돌시 살짝만 부딪혀도 큰 충격을 받아 부상을 당했습니다.

그러다 지지대의 중요성을 점차 알게되어 현대에 들어서는 고정식 머리지지대가 상하조절이 가능하게 나왔으며, 현재는 앞뒤 조절이 가능한 지지대도 저사양 차량에까지 모두 보급하게 되었지만 거기서 멈추지 않고 계속 개발이 진행중에 있습니다.

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크고작은 목 상해가 지속적으로 발생하고 있습니다.

그럼 어떻게 해야 목 부상을 최대한 방지할 수 있을까요? 그것은 바로 올바른 주행자세에 있습니다.

 

올바른 주행자세는 무엇일까?

 

 

 

후방추돌에 가장 안전한 자세는

양손을 핸들에 놓고, 왼발을 풋레스트에 올린 후 상체를 살짝 뒤로 누운 각도로 유지해 주시면 됩니다.
엉덩이와 등을 좌석 등받이에 최대한 붙이고 있는것이 충돌시 반발 속도를 줄여주기때문에 가장 중요하며,
머리 지지대는 눈 위치와 지지대 중앙이 일직선이 되는것이 좋고, 머리와 지지대의 간격은 손바닥 하나정도 공간을 남겨주어야 합니다.
딱 붙이게되면 충돌시 목이 뒤로 꺾이며 머리가 앞으로 나가기때문에 목에 큰 충격을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너무 간격을 띄우게 됐을때에도 머리 반동 속도 증가로 인해 목에 충격을 받을 수 있으니 적당한 간격 유지가 중요합니다.

 

올바른 자세만 지켜주어도 언제 생길지 모르는 후방충돌에서 최대한 부상없이 금방 회복할 수 있습니다.

그러니 꼭 지켜주셔서 언제나 안전한 운행 하시길 바랍니다.^^

이상으로 자동차의 모든뉴스, 내차뉴스였습니다.

 


 

자동차의 모든정보 내차 NEWS

자동차 담보대출은 내차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