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담보대출, 무입고자동차담보대출 전문

무입고자동차담보대출 내차론

자동차 시트 오염 원인과 해결 & 관리방법 (가죽/직물) | 무입고자동차담보대출 - 내차론

자동차의 모든 정보, 내차 NEWS

자동차 시트 오염 원인과 해결 & 관리방법 (가죽/직물)

  • 2019.10.15
  • 조회수:73

안녕하세요 자동차의 모든정보 내차뉴스입니다.

최근 가을맞이 차량청소를 하시는 분들이 늘어났습니다.

이때 시트는 어떻게 청소를 해야할지 고민이 많으실텐데요, 오늘은 자동차 시트가 더러워지는 이유와 그에 맞는 청소방법, 또 시트 별 청소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땀

 

 

더운날이나 운동 후에는 땀을 흘린 채 차에 탑승 할 수 밖에 없습니다. 하지만 땀은 나트륨과 칼슘, 젖산, 칼륨, 마그네슘과 같은 미네랄로 되어있기 때문에가죽 시트에 땀이 닿게되면 시트가 손상되고 PH 수치가 중성 혹은 산성이기 때문에 보호 코팅이 벗겨질 수 있습니다.

그래서 땀으로 인한 손상을 예방하려면 가죽시트에 방석이나 천 등을 깔아놓는 것이 좋으며, 무언가 까는 것을 원치 않으신다면 최대한 몸에 있는 땀을 제거하고 식힌 후에 타는 것이 좋습니다.

 

 

2. 자외선과 급격한 기온의 변화

 

 

태양이 내뿜는 자외선에 노출이 된다면 동물 가죽으로 제작된 시트가 사람 피부와 같이 상하게 됩니다. 장시간 계속하여 노출이 된다면 건조해지며 부서지거나 변색이 될 수 있으며, 기온의 급격한 변화가 있을 시에도 수분을 빼앗겨 갈라질 수 있습니다.

자외선은 uv 틴팅을 통해 막거나, 그늘막에 주차를 하는 식으로 예방을 할 수 있으며 가죽 보호제와 컨디셔너 등을 주기적 관리를 통해 기온이 떨어질때마다 닦아주면 균열을 막을 수 있습니다.

 

 

3. 반려동물과 아이들의 탑승

 

 

반려동물과 같이 드라이브를 즐기시거나 아이들과 여행을 자주 가시는 분들은 시트의 손상을 피하기가 어렵습니다.

반려동물의 발톱과 발바닥의 이물질 등으로 시트가 망가질 수 있으며 아이들 또한 땀, 신발, 과자부스러기 등의 요소로 오염을 일으킬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를 예방하려면 아이들이 탑승 할 때에 덮을 수 있는 전용 천등을 준비하여 시트위에 깔아주시거나 반려동물의 경우엔 케이지에 들어가게 한 후 이동하는 것이 반려동물과 운전자분들의 주행에 안전하기 때문에 케이지를 사용하시면 좋습니다.

 

 

4. 음식물로 인한 오염

 

 

운전을 하다보면 주행중 졸리때 껌을 씹거나, 피치못한 상황에 차에서 음식을 먹게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음식을 흘렸을 때에는 어떻게 해야할까요?

 

껌 - 비닐봉지에 얼음을 싸서 껌 위에 올려놓은 후 딱딱하게 굳었을 때에 식용유를 칫솔에 묻혀 살살 문지른다. 그 후 물티슈로 잘 닦아준다.

소스 (케첩 등) - 휴지로 소스를 걷어내어 닦고 마른 수건 등에 식초를 묻혀 닦은 후, 지워지면 물티슈로 잘 닦아준다.

음료수 - 흘린 즉시 휴지나 티슈로 닦아내고 얼룩이 졌을 경우 과산화수소를 분무기로 분사해 얼룩이 응고된채 거품과 함께 나오면 걷어낸 후 물티슈로 잘 닦아준다.

 

 

5. 화장품과 볼펜 잉크 등으로 인한 오염

 


립스틱 / 파운데이션 - 버터를 살짝 발라 립스틱을 녹여 닦아낸 후 알코올로 한번 더 닦아준 후 물티슈로 잘 닦아낸다.

볼펜 - 부드러운 천에 알코올을 묻혀 닦고, 물이 묻은 수건 등으로 여러번 잘 닦아준다.

 

 

가죽시트 청소 요령

 

 

가죽시트의 경우 달마다 한번씩 청소를 해주어야 오염을 방지 할 수 있습니다.

부드러운 천이나 왁스용 스펀지에 가죽 전용 클리너를 묻혀 닦아내주는 것이 원단 손상을 최대한 방지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또는 합성세제와 물을 희석하여 마른 수건에 묻혀 닦아주는 방법도 있습니다. (하지만 시중에 가죽 전용 클리너를 쉽게 구입할 수 있으니, 전용 클리너를 추천드립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최대한 살살 문질러 주어야 한다는 것과 가죽시트는 물기를 완전히 말려주어야 변질과 얼룩을 방지할 수 있으므로 꼭 주의해주시기 바랍니다.

 

 

직물 시트 청소 요령

 

 

직물시트는 진공청소기를 이용해 먼지를 제거해주면 됩니다.

찌든 때의 경우엔 굵은 소금을 시트에 뿌리고 10분가량 방치해둔 후에 고무장갑을 낀 손으로 강하게 문질러 때 속에 소금이 스며들게 한 후 진공청소기로 제거해주면 됩니다.

유제품 등 상하기 쉬운 이물질을 흘렸을 때엔 물티슈로 깨끗하게 닦은 후, 주방세제와 물을 1:1 비율로 섞어 타월에 묻힌 후 찍어내는 방식으로 한번 더 닦고, 깨끗한 타월에 물을 묻혀 여러번 닦아주면 됩니다.

 

 

이렇게 시트 청소에 관한 방법을 마무리하겠습니다.

건조한 환절기에 피부에 직접 닿는 만큼 시트 관리를 잘 해주어 건강한 주행 하시기 바랍니다^^

 

 

 


 

자동차의 모든정보 내차 NEWS

자동차 담보대출은 내차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