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담보대출, 무입고자동차담보대출 전문

무입고자동차담보대출 내차론

야간주행시 꼭 기억해야할 4가지 | 무입고자동차담보대출 - 내차론

자동차의 모든 정보, 내차 NEWS

야간주행시 꼭 기억해야할 4가지

  • 2019.08.30
  • 조회수:129

안녕하세요 자동차의 모든정보 내차뉴스 입니다.

점점 낮이 짧아지고 있는데요, 오늘은 야간주행시 주의해야 할 점 4가지를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전조등은 밝게 실내는 어둡게

 

 

요즘 나오는 차량들은 주간주행등이 장착되어 있고, 그만큼 중요한 부분입니다.

낮부터 밤까지 전조등은 꼭 켜고 다니시는것이 다른 운전자와 보행자들이 차량 위치를 확실히 파악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또 야간주행시에는 실내를 어둡게 해야합니다. 실내가 밝으면 상대적으로 어두운 도로 상태가 잘 보이지 않으며, 실내 불빛이 전면 유리에 반사되기 때문에 눈앞의 상황이 잘 보이지 않게 됩니다. 밤에는 낮보다 긴장하고 주행을 하는 만큼 피로도가 많이 쌓이니 실내를 어둡게 조절하시길 바랍니다.

 

 

 

백미러 조정

 

 

차량 뒷편의 상황을 알 수 있는 백미러는 낮과 밤에 위치를 다르게 조정하셔야 합니다.

야간주행시 백미러를 조금 더 위로 올려 넓게 보는 것이 좋습니다. 왜냐하면 뒷차량이 상향등을 켰을 때 빛이 반사되어 시야에 방해가 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운전자가 반사된 빛에 노출된 후 시야를 적응하려면 3.23초의 시간이 걸리며, 고속주행 중이라면 그 상태로 몇십키로미터를 달려야 하기 때문에 상당히 위험합니다.

떄문에 상향등도 꼭 필요할 떄에만 잠깐 켜시는것이 좋습니다.

 

 

 

1차선 피하기

 

 

야간주행시에는 1차로를 되도록이면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왜냐하면 중앙선 너머 반대편 차선과 가장 붙어있는 차선이기 때문에 상대편 자동차의 빛을 온전히 받아야하기 때문입니다. 초보운전시에는 특히 조심하여야 하며, 꼭 필요할 때에만 이용하시길 바랍니다.

 

 

방향지시등은 미리 켜기

 

 

다른 차량의 움직임을 파악하기 힘든 야간에는 낮보다 더 미리 주변 차량에게 방향을 알려주어야 합니다.

특히 진입구간이 좁아지는 도로에서는 더욱 주의해야합니다. 일반도로에서는 최소 30m, 고속도로에서는 최소 100m 전부터 방향 지시등을 켜 나아갈 방향을 뒷차에게 전달 하시기 바랍니다.

 

 

이렇게 야간 주행시 주의해야 할 4가지 사항이 끝났습니다. 낮에도 조심하여야 하지만 야간에는 특히 더 신경을 써서 안전운전 하시길 바랍니다^^

 


 

자동차의 모든정보 내차 NEWS

자동차 담보대출은 내차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