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담보대출, 무입고자동차담보대출 전문

무입고자동차담보대출 내차론

블랙박스, 정말 중요한 9가지를 확인하자. | 무입고자동차담보대출 - 내차론

자동차의 모든 정보, 내차 NEWS

블랙박스, 정말 중요한 9가지를 확인하자.

  • 2019.06.19
  • 조회수:270

안녕하세요 자동차의 모든 정보 내차뉴스 입니다.

오늘은 블랙박스에 대한 정보를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블랙박스에 뺑소니 가해차량의 모습이 정확하게 찍혔음에도 불구하고 번호판이 제대로 촬영되지 않아 피해배상 및 처벌을 하지 못하고 미해결 사건으로 남는 사례가 빈번하게 일어나고 있는데요, 오늘은 이러한 일들을 예방할 수 있는 9가지 팁을 드리겠습니다.

 

 

 

1. 가격과 성능은 반비례할 확률이 높다.

 

 

물론 저렴하고 성능도 좋은 제품이 있지만, 보통의 전자제품의 성능은 가격과 비례한 경우가 많기 때문에 영상 화질이 낮거나 오작동을 일으키는 등의 여러 문제가 발생할 확률이 높습니다.

예를 들어 교통사고 발생 후 증거자료가 촬영되지 않는다거나 위의 사례처럼 번호판이 보이지 않는 등의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

 

 

 

2. 첫 설치시 전문가의 도움을 받는다.

 

 

블랙박스는 설치할 때에 제대로 고정되었는지 꼭 꼼꼼히 확인해야합니다. 만약 고정이 잘 되지않아 흔들리거나 충돌시 떨어진다면 무용지물이 되어버리기 때문입니다.

 

 

 

3. 블랙박스의 야간감도를 잘 확인하자.

 

 

블랙박스는 작은 디지털카메라이며 빛을 받아들이는 이미지 센서가 마치 사람의 망막과 같은 역할을 합니다.

이미지 센서의 감도가 높을수록 야간에 밝고 선명한 영상을 추출할 수 있습니다.

 

 

 

4. 화질은 얼마나 높아야 할까?

 

 

화질은 최소 HD급 (1280x720) 사양의 제품을 구매하는 것이 좋습니다.

최근엔 FHD (1920x1080) - SHD (2340x1080) 등 초고화질 제품도 등장하여 더욱 선명한 영상을 확인 가능합니다.

보통 FHD급 이상 해상도부터 번호판 식별이 원활하고 화면 확대시에 선명도가 잘 유지되지만, 화질이 높아질수록 용량도 커지기 때문에 블랙박스의 기본용량 및 외장메모리 카드 장착 필요여부 등을 확인해야 합니다.

 

 

 

5. 화각은 높을수록 좋다?

 

 

화각이란 영상의 각도를 말하는데, 화각이 너무 좁으면 주변을 제대로 촬영할 수 없어 꼭 확인해야합니다.

최근 출시되는 제품들의 화각은 보통 120~140 (최적) 으로 충분히 넓기때문에 괜찮지만 간혹 그에 미달되는 제품이 있으므로 확인하는것이 좋습니다.

반대로 너무 높은 경우엔 이미지 왜곡이 발생하기 때문에 120~140에 맞춰서 사는것이 가장 좋습니다.

 

 

 

6. 프레임(fps)을 확인하자.

 

 

프레임이란 비디오에서 1초에 화면이 몇번 바뀌는지를 나타낸 숫자입니다.

육안으로 자연스레 보려면 최소 30프레임 이상이여야 하며 그 이하인 경우엔 툭툭 끊겨 보일 수 있습니다. 블랙박스란 찰나의 순간을 포착해야하는 디지털 영상 촬영 장비이기 때문에, 프레임이 낮다면 상황을 포착하지 못할수도 있으므로 꼭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7. 배터리 성능 살펴보기

 

 

배터리는 차량 배터리와 연결되어있어 시동이 켜지면 촬영모드로 진입하며, (최근 제품들은 시동이 꺼진 후에도 내장 배터리를 이용해 녹화가 진행된다.)

배터리 성능이 좋을수록 녹화 시간과 날짜 등 여러 설정값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주의해야 할 점은 상시 녹화모드로 설정해놓았을 시 차량 배터리 방전이 일어날 수 있어서 블랙박스 설정을 배터리 전압이 일정수준 감소했을 때 녹화 중지로 맞추어 놓거나

시동이 꺼지면 자동으로 종료되도로 설정해놓는 것이 좋습니다.

 

 

 

8. 메모리는 어떤것으로?

 

 

장시간 녹화파일이 저장되고 덮어씌워지기때문에 메모리는 안정적인 제품을 사용해야하며 제일 잘 알려진것으로는 MLC 칩 기반 메모리 카드 지원 제품입니다.

MLC 낸드 칩은 SSD 저장장치에도 사용되는 방식으로 1만회 이상 저장, 삭제를 할 수 있고 가격대비 적당한 성능을 갖추어 디지털 저장 장치에 잘 사용됩니다.

한가지 주의할점은 TLC 메모리 사용 제품은 다시 고려해보아야 한다는 점인데, 대용량 설계가 용이하고 저렴한 반면 MLC보다 느리고 수명이 짧아 장시간 사용하는 블랙박스에는 적합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9. 블랙박스가 작동하지 않는 상황, 어떻게 해야할까?

 

 

블랙박스가 사고 대비용으로 탁월한 장치이지만 종종 사고시 차량번호나 사고장면이 제대로 녹화되지 않는 경우가 있으며, 그 순간 운전자는 그 상황을 인지하기가 매우 어렵습니다. 그러므로 만약을 대비하여 사고 즉시 가해차랑 번호판을 보고 큰소리로 외치는 것이 좋습니다. 이 경우에 녹화가 제대로 되지 않아도 녹음이 되기 때문에 가해차량을 찾기가 수월합니다.

혹은 스마트폰으로 녹음을 하여도 좋고, 피치못할 상황이라면 종이에라도 차량의 번호와 차종, 시간을 적어두는 것이 좋습니다.

 

 

이렇게 주행시 꼭 필요하며 우리 생활 깊숙히 존재하는 블랙박스의 중요성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새차를 사거나 블랙박스를 교체할 때에 꼭 참고하시고, 사고시에 당황하지 않고 차량 번호와 차종을 기록해놓는것 잊지마세요^^ 오늘도 안전운전 하시기 바랍니다.

 


 

자동차의 모든정보 내차 NEWS

자동차 담보대출은 내차론